본문 바로가기
일상/힐링 음식

왕빈자 전통주막 구리 갈매점에서 모듬전과 추억의 김치볶음밥

by 김지갱 2021. 7. 1.
반응형

왕빈자 전통주막 구리 갈매점에서 모듬전과 추억의 김치볶음밥


요즘 비가 들쑥날쑥...
날이 자주 흐리고 번개도 많이 치는 거 같아요~

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들 있으시죠~!?
저는 비가 오는 날에는 전에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나요.

왕빈자 전통주막 외관

동네에 새로 생긴 왕빈자 전통주막..! 새로 생겨서 가보고 싶었는데, 마침 비가 오고 그친 후라 하늘이 꾸리꾸리 하길래 다녀왔습니다. 왕빈자 전통주막은 생기자마자 손님이 엄청 많더라고요~ 밖에는 야외 테이블도 3~4개 정도 있었는데 꽉 차있고 더워서 저희는 실내에서 먹기로 했습니다.

 

구리갈매점 내부

역시 실내도 손님이 많았어요. 저희가 들어갔을 땐 2 테이블 정도 비어 있었고, 먹고 있을 땐 자리가 나기 무섭게 손님들이 들어왔습니다. 아마도 비가 오던 날이라 손님이 더 많았던 거 같아요.

 

왕빈자 팔도 막걸리

왕빈자 전통주막에는 막걸리 종류가 엄청 다양했습니다! 냉장고를 봤는데 뭐가 뭔지, 모를 정도로 많은 종류에 막걸리가 있어서 고르는데 고민을 많이 했어요.

 

음식 메뉴판
막걸리 메뉴판

메뉴판은 깔끔~! 앞뒷면으로 1장이었고요. 저희는 모듬전과 추억의 김치볶음밥, 술은 그래 그날과 진로를 주문했습니다. 어딜 가나 진로에 진심인 신랑이랑 다녀요. ㅎㅎ

 

기본제공

기본으로 제공되는 접시에는 두부 2점과 볶은 김치, 전을 찍어 먹을 수 있는 간장이 들어있었어요~! 이 접시는 칸이 나눠져 있는 게 센스 있는 거 같아요!

 

경기 그래, 그날

처음 먹어보는 경기 그래, 그날! 경기도 사람이니 경기 막걸리도 한번 먹어봐야겠죠? 막걸리 맛은 달콤하고 탄산도 있어 맛있었어요~!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은 막걸리라 마음에 들더라고요. 잘 고른 거 같네요.^^


추억의 김치볶음밥

주문 후 추억의 김치볶음밥이 먼저 나왔습니다. 식당에서 흔히 보이는 수저통같이 생긴 곳에 담아 나오더라고요~ 김치볶음밥과 계란 프라이 2개, 분홍 소시지 3개가 들어있어, 가격 대비 구성은 좋았지만! 메인이었던 김치볶음밥은 김치 맛보다 버터 맛이 많이 나는 밍밍한 맛이라 아쉬웠던 거 같습니다.

모듬전

김치볶음밥을 먹고 있을 때쯤, 모듬전이 나왔습니다~! 모듬전 구성이 다양해서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. 

접시에 담은 전

여러 종류의 전을 조금씩 맛보다 보니 ㅋㅋ 제 접시가 저렇게 채워졌었어요~! 욕심쟁이의 접시 같았던... 신랑과 둘이 먹는 거라 한 가지씩 다 먹어봤던 거 같아요.

베스트 전

제일 기대가 됐던 건 육전이었는데, 살짝 실망! 전주에서 먹었던 육전만큼 맛있지 않더라고요.. 푸석한 고기 맛!?ㅠ 제 입맛에 제일 베스트는 깻잎전과 동그랑땡! 두 가지가 진짜 맛있었어요~!

 

주문했던 메뉴

막걸리와 함께 먹으니 배가 불러서, 모듬전 조금 남기고 나왔네요. ㅠ 두 분이서 먹기에는 모듬전 하나면 충분할 거 같아요! 다음에 방문할 땐 궁금했던 물뱅이도 맛보러 가려고요~!

 

왕빈자 전통주막은 기분 좋게 한잔할 수 있는 곳으로 막걸리나 전통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.



-제 돈 제먹 솔직한 후기입니다.-



왕빈자 전통주막 구리갈매점 위치: 구리시 경춘북로 252 (지번: 구리시 갈매동 596)

반응형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