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힐링 음식

삼척 쏠비치 주변 조개구이, 조개상회에서 4단 조개구이 먹고 왔어요!

by 김지갱 2021. 4. 25.
반응형

삼척 쏠비치 주변 조개구이, 조개상회에서 4단 조개구이 먹고 왔어요!


요즘 코로나로 여행을 한동안 못 갔던 터라, 바다에서 먹는 조개구이 생각이 한동안 났어요.
언니에게 이번 여행에선 꼭 조개구이를 먹고 싶다 말하고, 인터넷 검색으로 여행 전 미리 알아봤습니다.

삼척해변-맞은편-건물-3층에-위치해있는-조개상회
삼척조개상회건물

삼척 해변 맞은편 3층에 위치한 조개상회! 저도, 언니도 인터넷으로 보고 여기 가야겠다! 하며 통했던 곳이에요. 조개구이를 비주얼부터 예쁘게 세팅해 주는 곳이더라고요.

 

들어가는-입구에-서있는-팜플렛에는-조개상회-대표메뉴-조개요리-사진을-보여준다
조개상회입구
생생정보통과-여러-방송에-방영된-사진을-액자로-진열해두셨다
티비방영액자들

조개상회 입구에는 화려한 비주얼의 조개 요리 사진의 팜플렛이 서 있었고, 여러 방송에 나왔던 액자들을 진열해두셨더라고요.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가 됐습니다.

 

깔끔하고-넓찍한-조개상회홀-평일이라-손님이없어-자리가-많이-비어있었다
조개상회홀
SNS이벤트-진행중-종이가-붙여져있고-웃음꽃가득하길이라고-적혀있는-예쁜-인테리어
인테리어와SNS이벤트문구

평일 여행이다 보니, 널찍한 홀에서 자리도 마음대로 골라 앉을 수 있었어요. 조개상회에서는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. 가시는 분들은 참여하시고 서비스 받으세요~!

 

조개상회-메뉴와-가격
메뉴판

조개상회 메뉴판이에요~! 주메뉴만 찍고, 뒷면은 못 찍었네요.ㅠ 저희 가족은 (엄마, 언니, 저, 조카 1명) 4단 조개구이 58,000원짜리와, 6살 아이는 뭘 먹이지? 고민하다 고갈비 15,000원, 공깃밥 1개를 같이 주문했어요. 주문받으시는 분이 들으시고 아이가 먹을 거면 고갈비에는 살짝 매콤한 양념이 발라 나오는데 바르지 말고 드리냐고 물어봐 주시더라고요. 혹시 몰라 그렇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. ^-^

 

기본-밑반찬세팅-간결하고-별거없었던-밑반찬-4가지
기본세팅

기본 밑반찬은 간결해요~! 아쉬운 점은 탕이나 가벼운 국이 없다는 점?! 주문하고 메뉴가 나오기 전 꼴짝꼴짝 시원하게 맥주부터 마셨어요.

 

 

화려한-플레이팅의-4단조개구이
4단조개구이
4단으로나온-조개구이에는-치즈도-많이-뿌려져있었다
치즈가들어있는조개구이

4단 조개구이 비주얼이 예술이죠? 나오자마자 예뻐서 사진을 어찌나 열심히 찍었는지! 인스타에도 바로 올렸는데~ 정신이 없어서 해시태그와 SNS 이벤트 참여는 못하고 왔네요. ㅠ.ㅜ 조개구이는 짭짤하고 술안주로 딱이었지만, 양이 적게 느껴졌어요. 일부로 제일 커 보이는 4단을 주문했었는데, 여자 3인이 먹고 모자라서 삼척 쏠비치 가서 치킨 한 마리를 더 시켜 먹었어요!

 

4단조개구이와-고갈비-전체주문한-메뉴를-한번에-보여주는-사진
전체주문메뉴

저희가 주문한 전체 메뉴입니다. 고갈비는 아이 덕에 아무것도 안 바르고 그냥 고등어구이로 나왔는데요. 막상 주문해 주니 조카가 거의 안 먹어서, 어른들이 처리하게 되는 상황이 됐네요. (안먹을줄 알았으면.....양념 발라달라고 할껄..!)ㅎㅎ

 

삼척해수욕장과-삼척해변이-보이는-3층-테라스에-앉아서-쉴수있게-꾸며두셨다
바다가보이는테라스

다 먹고 나서 불앞에 오래 앉아 있었더니 더워서 테라스로 나와 바람을 쐐줬습니다. 테라스에 앉아 뷰만 봐줘도 힐링이 되는 게, 이래서 바다 앞 식당 오는구나 싶었어요.

제가 생각한 조개상회 장점은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, 화려한 플레이팅 덕에 더 맛있게 느껴졌고요. 단점은 양이 적고, 커피 먹은 조개라고 써져 있었는데 자세한 설명 없이 가져다주신다는 점? 아쉬웠습니다. (식당에 설명해 주는 문구라도 있었으면 좋겠네요) 그렇다고 서빙하시는 분이 불친절하시지는 않았어요~! 일하시는 분이 주방 1분, 홀 1분이라 손님이 많을 때는 늦게 나온다는 후기들이 있더라고요. 그런 점들 참고하셔서 조금만 신경 써 주신다면 더 인기 있는 식당이 될 거 같아요!

 

조개구이영상

마지막으로 찍어뒀던 조개구이 영상을 첨부합니다 >.< 조카의 목소리가 나오는데 너무 귀여워서 편집 안 하고 그냥 올렸어요. "전복이 자꾸 뜨거워서 움직인다며" 영상통화하는 할아버지에게 알려주는 귀여운 꼬마 아가씨에요.

 

 

 

-끝까지 읽어주시고, 공감과 댓글 주시는 분들 항상 감사합니다^^-


 

 

 

 

★조개상회 삼척점 위치: 강원도 삼척시 테마타운길 49 301호 (강원도 삼척시 갈천동 14 301호)


▼삼척 여행의 다른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클릭▼

 

 

 

강원도 삼척 쏠비치 주변 맛집, 보스대게 방문 후기

강원도 삼척 쏠비치 주변 맛집, 보스대게 방문 후기 엄마, 언니, 조카, 저 여자들끼리 동해로 가족여행 다녀왔어요~! 가족여행하며 다녔던 식당과 카페, 숙소까지 천천히 소개해볼게요~! 삼척 쏠

jh-beauty.tistory.com

 

 

동해 삼척 해변-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주는, 이색적인 피크닉 키키 카페

동해 삼척 해변-피크닉 세트를 대여해 주는, 이색적인 피크닉 키키 카페 식사 후엔 디저트죠! 보스 대게에서 식사를 한 후,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피크닉 키키 카페로 향했어요. 피크닉 키키는 삼

jh-beauty.tistory.com


 

반응형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