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힐링 음식

회기역 파전 골목에서 제일 좋아하는 낙서파전 방문기

by 김지갱 2021. 4. 7.
반응형

회기역 파전골목에서 제일 좋아하는 낙서파전 방문기

 

가끔씩 파전이 생각날 때,

저는 회기역 파전 골목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거 같아요.

오늘은 제가 파전 골목에서 제일 좋아하는 낙서파전을 소개하려고 해요.

 

회기역-파전골목이-쓰여있는-커다란-골목표시판
회기역 파전골목

회기역 파전 골목은 회기역 1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쭉 인도 따라오시면 금방 보여요~! 역에서 3~5분이면 도착할 거리라 찾기 쉬우실 거예요.

 

작고-아기자기한-파전골목-내부
파전골목-안

파전 골목이 큰 편은 아니지만 아기자기 파전집과 술 먹기 좋은 식당이 모여있어, 정감 가는 골목 같아요

 

파전골목안에-있는-파전집들을-보여주는-사진
파전집

파전집은 6~7개 정도 있는데, 이 파전 골목에서는 이모네 파전집이 손님이 제일 많아 보이더라고요. 이모네는 세트 메뉴가 저렴한 곳이고요. 제가 제일 좋아하는 낙서 파전은 단품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에요~ 파전집마다 살짝씩 다른 파전 맛에, 종종 방문하셔서 여러 곳 드셔보시고 취향 따라 픽 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
경희대-파전골목이-생격난-일화가-적혀있는-안내문
파전골목일화

파전 골목 안쪽에는 회기역 파전 골목이 생겨난 일화가 적혀있었는데요. 파전 골목 형성은 1970년, 경희대 주변에 제대로 된 집 한 채 없는 허허벌판 시절에 파전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가난한 대학생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는 곳이 되었고, 오랜 시간 함께한 만큼 이제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, 옛 시절을 그리워하는 40~50대 직장인들부터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.

 

낙서파전
낙서파전-간판과-입구를=보여주는모습
낙서파전-입구

레트로 한 분위기에 낙서파전! 대부분 파전 집들이 확실히 오래된 느낌이 나는데요. 그래서 더 옛 감성 느껴지고 포근한 거 같아요. 낙서파전은 돈가스 왕파전으로 바삭하고 두툼한 파전이 있는 곳이라 기름기도 많아, 호불호 갈릴 수 있을 거 같아요.

 

작고아담한-내부에-낙서가한가득
내부

들어가는 문은 2개가 있고요. 작고 아담한 홀이 문 따라 2곳으로 나눠져 있어요~ 문 양쪽 사이 안쪽에서 이모님이 파전을 요리하시더라고요. 뭔가 신기한 구조입니다. 홀에는 벽면 가득 낙서로 채워져 많은 분들이 스쳐간 흔적이 남아있어요. 평일인데도 작은 홀에 손님들이 많이 계셔서 내부 사진은 패스했습니다.

 

저렴하고-가성비좋은-낙서파전-메뉴판
메뉴판

낙서파전 메뉴판이에요. 평소에 낙서파전에 오면 오징어볶음과 파전을 먹었었는데, 이날은 신랑이 곱창볶음에 파전을 주문했어요.

 

기본으로-나오는-밑반찬과-그릇들
기본세팅
진로와-특색있는-복숭아-막걸리-주문
진로와복숭아막걸리

막걸리도 이번엔 특색 있는 복숭아 막걸리에 도전해봤는데, 막걸리에 복숭아 음료를 탄듯한 맛이라, 음료수 같기도 하고 나쁘지 않더라고요.

 

낙서파전의-시그니처-돈까스왕파전
파전

손님이 좀 있어서인지 평소보다 파전이 오래 걸려 20~25분 정도 기다렸어요. 두툼하고 바삭한 맛이 다시 끔 생각나는, 군침 도는 비주얼입니다.

바삭하고두툼한파전

두툼한 파전을 간장에 찍고 양파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거 같아요. 낙서파전은 신랑과 제가 제일 좋아하는 파전집인데, 이 날따라 이상하게 후추의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파전은 살짝 아쉬웠어요. ㅠ

 

같이-주문한-얼큰한-돼지곱창전골
돼지곱창전골

신랑이 주문한 곱창전골! 전... 돼지곱창 입문한지도 얼마 안 됐고 물에 빠진 곱창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신랑이 다 먹었어요ㅎㅎ 돼지곱창 특유의 꿈꿈 한 냄새가 났습니다.

낙서파전에서-주문한-메뉴들을-보여주는모습
전체주문한메뉴

전체적인 오늘 메뉴는 쏘 쏘! 별 3개 정도였어요. 평소에 낙서파전을 엄청 좋아했지만... 재방문 시 후추 맛이 ㅠ그대로라면 딴 파전집으로 갈아탈 거 같아요. 그래도 바삭바삭한 식감만은 이 집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.

 

다먹고난-후-배가불러-남긴-파전
다먹고난-후

돼지곱창전골은 잘 먹는 제 신랑이 깔끔히 비워줬고요. 파전은 막걸리와 함께 먹었더니 배가 불러서 남기고 왔어요~! 저희 부부는 대식가인데 저 정도 남기는 걸 봐선 소식하시는 분들은 파전 1개만 시키셔도 충분할 거 같아요.

 

두툼하고-바삭한-돈까스왕파전
남긴파전

회기동 파전 골목의 낙서파전은 두툼하고 바삭한 파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으실 거 같고요.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거 같아요.ㅎㅎ (그냥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>. <) 추억과 옛 감성이 있는 골목으로 파전이 생각나실 때 한번 다녀와보세요~ 가성비도 좋고 옛 감성에 힐링되는 장소로 친구와 가기에도,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골목 같습니다.

 

 

 

-자주 방문하는 골목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-


  • 낙서파전 위치: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28길 11

 

반응형
LIST

댓글